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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고자료

객체 지향(OOP)과 절차 지향

Object Oreinted Programming. (=OOP)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래밍 방법의 일종이다. 

 

자바, C언어 등 컴퓨터 언어는 한줄씩 읽고 명령을 수행한다. 대신에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이 다르다.

 

절차 지향 프로그래밍은 데이터의 흐름에 따라 프로그램을 짠다. 때문에 이 흐름에 맞춰 기능을 짠다. 

 

반면,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OOP라 하겠다.)은 기능을 더 중시한다.  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가장 큰 특징 4가지는 캡슐화, 추상화, 다형성, 상속 이다.

객체 지향은 절차지향보다 관계와 조직에 더 중점을 둔다.

 

객체지향의 단점은

--설계에 시간이 많이 걸린다.

--절차지향에 비해 느리다. : 기능 하나 쓰기 위해 조직을 가져와야 한다.

 

장점은

--코드 재활용이 좋다.

--유지보수가 비교적 쉽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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